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목감기에 좋은 차 5가지 추천

목감기에 좋은 차 5가지 추천

요즘 집 안이 건조해서 그런가 자고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목소리가 잘 안 나온다. 특히 갑자기 추워지거나 건조해지면 기침이나 목감기 때문에 고생을 하는데, 미리 예방하기 위해 목감기에 좋은 차 5가지를 알아봤다. 사실 물 마시는 게 제일 좋긴 한데, 나는 이상하게도 물은 자주 먹지를 못한다. 잘 안 넘어간다 해야 할까? 두고두고 자주 마시기엔 차가 좋은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보리차를 항상 끓여서 먹는다.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이기 때문이다. 

반응형

목감기에 좋은 차 1. 생강차

목감기에 좋은 차

생각은 목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차이다. 생강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목감기 뿐 아니라 수족냉증이나, 몸이 찬 사람에게 너무 좋은 차이다. 생강은 혈액순환에도 좋고 살균작용과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목감기나, 가래, 비염 등 기관지 질환이 있는 사람이 마시면 도움이 되는 차이다. 생강차에는 꿀을 같이 타서 많이 마시게 되는데 꿀에는 기침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서 맛도 더 있어지고, 몸에도 더 좋아진다.

목감기에 좋은 차 2. 대추차

목감기에 좋은 차

대추차도 따뜻한 성질을 가진 차이다. 비타민과 당질이 많이 들어있는 대추는 해독작용을 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신경을 안정시키고, 진통효과도 있기때문에 감기에도 좋지만 안정감으로 인해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 불면증이 있다면 대추차를 마셔보자.

목감기에 좋은 차 3. 배숙

배는 루티올린이라는 성분이 있다. 몸속의 점막을 보호하고 기침과 가래를 억제하는데 좋은 성분이다. 배숙이라고 해서 배 윗부분을 잘라 속을 파서 그 속에 대추, 생강, 꿀을 넣어서 쪄서 마시는 음식이 있는데, 기관지에 매우 좋다. 그리고 감기에도 좋아서 목감기로 많이 고생하고 있다면 배숙을 먹어보자. 정성이 많이 들어간 만큼 빨리 나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목감기에 좋은 차 4. 감잎차

목감기에 좋은 차

감잎 차는 감의 잎을 따서 말린 후 차로 우려낸 차이다. 감잎차는 감기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감잎은 비타민C가 사과의 30배가 많다. 그리고 이뇨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몸의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목감기 때문에 부어있는 목에 효과가 좋다. 

 

목감기에 좋은 차 5. 도라지차

목감기에 좋은 차

도라지차도 마찬가지로 따뜻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편도선염, 기관지염 처럼 염증성 질환의 염증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기침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차이다. 섬유질, 칼슘,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리고 사포닌 성분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력도 증진시켜준다. 그러므로 평소에도 도라지차를 자주 마시면 몸 건강에 도움이 된다.

 

따뜻한 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감기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나처럼 물 먹기가 힘든 사람은 평소 따뜻한 보리차를 많이 드시고, 오늘 알아본 목감기에 좋은 차를 참고해서 따뜻한 차로 목감기를 예방하고 빨리 나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평소에 청결하고, 물 많이 마시고, 목을 따뜻하게 하고, 일정 습도를 유지하면 감기 예방에 좋으니 모두 아프지 말고 감기도, 코로나도 걸리지 말고 건강하셨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