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의류 수거함에넣을수 있는것 (헌옷 수거함 버리는 법)

의류 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 것 (헌 옷 수거함 버리는 법)

가을이 오고 여름옷을 정리하면서 새삼 느끼는 것이 이렇게 옷이 후줄근했었나? 이런 옷을 입고 돌아다녔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멀쩡하지만 평소 잘 입지 않는 옷도 나오고, 작년 여름엔 입었지만 올해는 입지 않았던 옷들도 있었다. 너무 후줄근한 옷들은 버려야 하는데, 버려야 하는 옷들도 다 의류 수거함에 넣으면 되는지 궁금했다. 옷의 상태에 따라 종량제 봉투에 버리던가, 깨끗하다면 기부를 할 수 도있고, 의류수거함에 배출도 할 수 있다. 의류 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 옷의 기준을 정리해 보았다.

반응형

입지 않는 헌옷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옷

더 이상 입지 않는 헌 옷은 보통

1.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거나

2. 비영리단체에 기부하거나 의류수거함에 넣는다.

 

이때 기준은 옷의 변형이 심하거나, 땀이나 얼룩으로 다른 사람이 입을 수 없을 정도라고 판단이 되면 일반쓰레기처럼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면 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도 입을 수 있을 정도의 깨끗한 옷들은 비영리 단체인 아름다운 가게나 굿윌스토어 같은 곳에 기부를 하면 거기서 재판매가 된다. 또한 의류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데 의류수거함에 모아진 옷은 거의 해외로 수출이 된다고 한다. 비영리 단체는 대신 재판매가 될 만큼의 옷의 가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꼭 다른 사람도 입을 수 있을지 기준으로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의류수거함에 넣을수 있는 것은?

의류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 것은 먼저 수거가 가능한 품목인지 아닌지가 중요하다.

보통 의류수거함에 배출이 가능한 품목은 : 상의, 하의, 코트, 점퍼, 원피스, 모자, 가방, 신발, 벨트 등이다.

의류수거함에 배출을 하지 못하는 품목은 : 솜이불, 솜 베개처럼 솜이 들어간 종류(대신 부피가 작은 누빔 이불 같은 경우는 가능하다.) 방석, 전기장판, 실내화, 장화, 캐리어, 인라인스케이트, 인형, 골프가방 등 처리가 곤란한 제품으로 생각하면 된다. 보통 의류수거함 겉에 수거가능품목과 수거 금지 품목이 적혀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 후 배출하는 것이 좋다.

 

  • 의류수거함 배출 가능 품목 : 상의, 하의, 코트, 점퍼, 원피스, 신발, 벨트, 모자, 가방
  • 의류수거함 배출 금지 품목 : 솜이불, 솜베개, 방석, 전기장판, 실내화, 골프가방, 캐리어, 인형 등
  • 속옷. 양말의 경우 :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기
  • 신발 : 끈을 서로 묶어서 비닐봉지에 담아 의류수거함에 배출
  • 가죽 가방, 벨트 : 가죽 제품의 경우 새것처럼 깨끗할 때는 비영리단체에 기부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