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벽지, 수건, 배수구 곰팡이 등)

여름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벽지, 수건, 배수구 등)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했다. 확실히 집은 습해지고 선풍기로는 해결할 수 없는 더위가 찾아왔다. 여름 장마철이 되면 더더욱 습해지고 이렇게 고온다습한 계절에는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환경이다. 습도가 높은 곳에는 언제든지 있는 곰팡이. 벽지, 화장실, 싱크대, 에어컨 등 다양한 곳의 곰팡이 제거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반응형

1. 벽지 곰팡이 제거방법

벽지
벽지 곰팡이 제거

습한 집안에 아마 제일 먼저 생기는 곳이 아닌가 싶은 벽지 곰팡이. 벽지에 생긴 곰팡이는 물과 알코올을 섞어서 닦아주면 제거할 수 있다. 물과 알코올을 4:1로 섞은 후 곰팡이가 있는 벽지에 뿌려두고, 10분 뒤 마른걸레로 벽지를 닦아내면 된다. 그리고 선풍기나, 드라이기로 남은 물기를 말려주는 걸 잊지 말자. 젖은 수건 또는 물티슈로 곰팡이를 닦으면 곰팡이의 포자가 주변으로 이동되어 더 번질 수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자.

 

2. 수건 곰팡이 제거방법

수건
수건 곰팡이 제거

여름철 습기때문에 바로바로 빨래를 하지 않으면 꿉꿉한 냄새가 나고 색이 얼룩덜룩 해질 수 있다. 이럴 때 곰팡이가 생겼을 가능성이 큰데, 수건에 핀 곰팡이는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를 한 스푼 희석 시킨 후 곰팡이가 핀 수건을 20분 정도 담가 놓는다. 그리고 손빨래를 통해 곰팡이를 제거하고 해가 쨍쨍한 날 바짝 말려서 사용하면 된다.

 

3. 배수구 곰팡이 제거방법

배수구
배수구 곰팡이 제거

주방이나 화장실 배수구에는 물 사용을 많이 하는 곳이라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뜨거운물 2컵 정도에 과탄산소다 크게 두 스푼 정도를 넣고 섞은 후, 베이킹소다에 소금을 일정량 섞은 후 배수구에 뿌려 둔다. 이후 과탄산 소다를 섞은 물을 천천히 내려보내고 뜨거운 물을 흘려서 보내주면 배수구 청소가 완료된다. 요즘 사실 배수구 곰팡이를 위한 세정제가 많이 나와서 간편하게 사서 써도 될 것 같긴 하다.

 

4. 욕실 타일 곰팡이 제거방법

욕실 타일 사이에는 곰팡이가 잘 생기는 곳이다. 전용세제가 요즘 잘 나와서 시중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도 되지만, 간편하게 집에 있는 제품들로 제거하고 싶다고 한다면, 베이킹파우더와 식초를 섞은 물을 준비해두고, 마른 행주에 묻혀서 타일 사이를 닦아주면 곰팡이를 없앨 수 있다고 한다. 물 사용이 많은 곳이라 평소에 스퀴저 같은 걸로 물기를 최소화하고 환기시키는 게 최고의 방법이다.

 

난방비 절약방법 7가지

 

난방비 절약방법 7가지

난방비 절약방법 7가지 개인적으로 겨울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난방비이다. 왜냐하면 추위가 너무 싫은 관계로 집에서도 온열장판을 켜고 살고, 온수매트에, 보일러도 틀고 있기 때문이

felici.tistory.com

결로현상 해결방법 5가지

 

결로현상 해결방법 5가지

결로현상 해결방법 5가지 겨울철에 잘 생기는 결로현상은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 때문에 생기게 된다. 보통 창문에 작은 물방울이 맺히는데, 이 같은 현상을 결로현상이라고 한다. 결로가 생

felic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