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쿠브 앱 업데이트 (3차접종 업데이트 하는 방법)

쿠브 앱 업데이트 하기 3차 접종 업데이트하는 방법?

나는 3차 부스트샷을 12월에 접종 완료했다. 3차 접종을 완료하고도 백신 확인 앱인 쿠브를 업데이트하지 않고 그냥 기존 2차 접종 완료 한 QR코드로 사용했었다. 그런데 이제 방역 강화가 되며 마트나 백화점에서도 이제 방역 패스를 한다고 하니, 혹시나 2차 접종 완료한 QR코드가 사용이 안될까 노파심에 3차 접종까지 완료했다는 증명을 하려고 쿠브 앱에 3차 접종을 업데이트했다. 쿠브 앱에 업데이트를 해 두면 네이버나 다음 QR코드까지 다 연동이 되어 접종 확인이 되더라. 3차 접종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반응형

3차 접종 업데이트하기

1. 먼저 쿠브앱을 들어가서 예전에 내가 설정했던 비밀번호로 접속을 한다.

쿠브 앱 업데이트

2. 비밀번호를 이용해 접속 한 후 나오는 화면 상단의 코로나 19 예방접종 내역 발급 및 업데이트를 누른다.

쿠브앱 업데이트

3. 그럼 접종내역 연동안내가 나오는데 다음을 누르고, 질병관리청에 제공되는 정보 페이지의 제출하기를 누른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 확인을 누르면 쿠브앱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쿠브앱 업데이트

4. 그럼 3차 접종이 완료되었다는 증명서가 발급이 된다.

3차 접종 완료 업데이트

 

쿠브앱에 3차 접종을 업데이트 해 두면 , 사용하는 네이버나 카카오톡 QR코드로 들어가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연동되어 업데이트가 된다.

혹시나 QR코드 확인을 위한 어플이 없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만들어 보시는 것이 방역 패스로 혼란스러운 요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추워지는 날씨 감기만 조심할 것이 아니라 코로나도 조심하고 건강하게 새해를 보내시기를^^ 건강이 최고다!

 

2021.11.18 - [이것저것] -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백신 접종 확인앱)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백신 접종 확인앱)

백신 접종 확인서 증명서 발급방법 (백신 접종 확인서) 위드 코로나로 인해 코로나 백신 접종률도 올라가고,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접종 확인서 또는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면 다중이용

felic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