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과일 보관방법 (수박, 토마토, 복숭아 보관방법)

과일 보관방법 (수박, 토마토, 복숭아 보관방법)

날씨가 더워진 만큼, 수분감이 충분한 과일을 찾게 된다. 수박이나 토마토, 복숭아, 참외 등 많은 과일을 먹게 되는데, 특히 수박처럼 큰 과일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 막막하다. 특히 여름철엔 기온과 습도가 높아서 관리가 어렵다. 괜히 상할까 봐 겁이 나는데, 이렇게 수박처럼 여름철 과일 보관방법에 관해 정리해 보았다.

 

반응형

수박 보관방법

수박
수박 보관방법

수박은 여름철 제철 과일이다. 제일 많이 찾게 되는 과일이 아닌가 싶다. 수분 함량이 90%가 넘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딱 제격이다. 그리고 수박은 칼로리도 100g당 24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다. 이런 수박을 보관할 때에는 깍둑썰기를 한 후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하는것이 좋다. 보통은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랩으로 싸서 보관하는데 이렇게 보관하면 세균 오염의 위험이 좀 있어서 설사나, 배탈처럼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깍둑썰기를 해서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방울토마토 보관방법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보관방법

방울토마토는 7월부터 9월이 제철인 과일이다. 요즘 스테비아 토마토라고 달달한 토마토가 많이 눈에 띄어서 종종 사 먹는데 너무 맛있다. 방울토마토는 비타민은 물론이고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암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 후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과일 표면에 부패균이 덜 생겨서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맛 때문인지 좀 더 빨리 상하기 때문에 구입 후 바로 먹는 것이 좋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과당, 수분, 포도당이 풍부한 식품이다. 열량은 100g당 36칼로리 정도 되어 그렇게 먹는데 부담이 되지 않는 과일이라 볼수 있다. 복숭아는 대부분 실온 보관을 하게 되는데 이때 벌레가 생길 수 있고 빨리 익어 상해버릴 수가 있다.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기 30분에서 1시간 전에 미리 실온에 꺼내 두면 단맛이 올라간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 신문지로 잘 싸서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게 되면 복숭아의 신선도가 높아져 조금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과일 보관방법 (사과, 배, 밤, 감, 대추 보관법)

 

명절 과일 보관방법 (사과, 배, 밤, 감, 대추 보관법)

명절 과일 보관방법 설이나 추석이 되면 차례상에 올라가는 많은 과일들이 있다. 평소 자주 먹는 과일이건, 많이 안 먹는 과일이건 한 번에 많은 양이 생기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럴 때 명절 과

felic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