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제습기 사용방법 (올바른 제습기 팁 4가지)

제습기 사용방법 4가지

여름철 후덥지근 한 날씨, 거실 에어컨으로도 더위를 이길 수 없는 경우 이동식 에어컨이나, 제습기의 사용량이 늘고 있다. 나는 오히려 거실에 있는 에어컨 보다, 이동식 에어컨을 구입해서 방에서만 주로 쓴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이동식 에어컨은 제습기의 효과도 있어서 제습 모드에 선풍기만 틀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올바른 제습기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반응형

제습기 사용방법 1. 벽에서 최소 15cm 이상 떨어뜨려서 사용하자.

제습기
제습기 사용방법

제습기를 사용할때는 벽에서 최소 15cm는 떨어뜨려서 사용해야 한다. 이유는 공기가 이동할 최소한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그래야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동식 제습기의 경우에는 방 정 가운데에 두고 사용하는 게 최대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고, 그늘진 곳,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제습기 사용방법 2. 창문은 닫고 사용하자.

제습기
제습기 사용방법

제습기 사용시 창문을 열어두고 사용해야 하나요? 요런 궁금증이 생길 수 있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방문과 창문을 모두 닫고 사용해야 한다. 제습기 사용법에도 방문과 창문을 닫고 사용하라고 적혀있는데, 대신 제습기는 1-2시간 정도 사용하고 한 번씩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너무 오랜 시간 작동시키게 되면 실내가 건조해지고, 습도가 너무 낮아질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눈과 코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창문은 닫고 사용하되 1-2시간 정도의 텀을 두고 가끔 환기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제습기 사용방법 3. 습도는 40% ~ 60% 유지

제습기
제습기 사용방법

여름철 적정 실내 습도는 40% ~ 60% 이다. 집안에 습도가 높아지게 되면 불쾌지수가 높아짐과 동시에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고 너무 낮은 습도도 기관지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습도는 40%~60%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제습기 사용방법 4. 필터 2주에 한번씩 청소하자.

제습기에도 필터가 있다. 제습기 필터는 2주에 한 번씩 청소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제습기 물통도 수시로 확인해 주는 것이 좋다. 제습기 물통은 물은 비운 후 깨끗하게 세척하고 바짝 말려서 사용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