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내장지방 빼는법 5가지

내장지방 빼는 법 5가지

똑같은 지방이라도 내장지방이 더 위험하다는 말이 있다. 겉으로 보기에 날씬한 사람도 내장지방은 많아서 위험할 수 있는데, 뱃속 내장 사이에 끼어있는 지방들을 '내장지방'이라고 한다. 겉으로 보이는 피하지방보다 더 건강에 좋지 않고 위험한 지방이다. 아는 지인도 되게 날씬한데 내장지방이 많다고 단 음식과 짠 음식을 줄여야 한다는 의사 선생님의 진단을 받은 적이 있다. 젊었을 때는 모르는데 나이 들수록 내장지방이 많으면 위험하다고 하니 내장지방을 뺄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반응형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 5가지 방법

1.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기

간헐적 단식이라는 다이어트가 있다. 실제로 간헐절 단식을 하면 혈당과 인슐린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져서 지방이 분해된다고 한다. 이렇게 보통은 단식 후 12시간이 지나야 지방대사가 시작되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식사 사이에 12시간 공복을 유지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그러니 저녁을 일찍 먹는 것이 내장지방을 빼는 것에 효과를 준다.

 

2. 단백질 섭취 늘리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우리의 몸은 근육의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서 생활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근육이 빠지게 되고 그럼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된다. 근육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리면 된다. 닭고기, 생선, 해산물, 콩, 두부, 달걀 같이 고단백 식품을 먹게 되면 체지방 감량에 효과가 있다.

 

3. 술,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흰빵, 흰쌀, 흰 설탕 같이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것은 인슐린을 과다 분비시켜서 내장지방이 쉽게 쌓인다. 백미보다는 현미나 잡곡을 섞어 만든 잡곡밥을 먹고, 흰 밀가루로 만든 빵 대신 호밀빵을 먹는 게 좋다. 그리고 술도 줄여야 하는데 알코올 같은 경우 가장 먼저 소모되려는 경향이 있어서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에너지로 소비되는 것을 방해하게 된다. 내장지방의 주요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술은 꼭 줄이는 것이 좋다.

 

4. 내장 지방을 줄이는 음식 먹기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 있다. 녹차나 카카오닙스 같은 경우에는 카테킨 성분이 많아서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다. 양파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대추, 계피,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먹게 되면 몸속의 순환이 원활해지고 장기 사이에 축적된 지방을 쉽게 분해한다.

 

5. 고강도 인터벌운동하기

높은 강도의 운동을 짧게 하고 쉬었다가 다시 고강도의 운동을 짧게 하고 쉬는 운동을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라고 한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고강도 운동을 2분 정도 실시하고, 3분 정도 가벼운 운동을 하고 이렇게 3회에서 7회까지 반복하게 되면 내장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다. 여기다가 근육 운동을 더해서 해야 기초대사량이 유지가 되거나 늘어난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내장지방의 지방세포는 피하지방 세포보다 지방분해에 더 민감해서 살이 빠질 때 제일 먼저 연소가 된다고 하니, 조금만 내장지방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내장에 쌓인 지방을 뺄 수 있다. 

 

반응형